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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6

유튜브 바이럴, 얼마나 유명하고 비싸야 효과가 있을까?

100~200만원대로 할 수 있는 마케팅 Best

1. 유튜브 마케팅 광고 효과, TV 광고의 100배 효율?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절반 이상이, 매일 1시간~1시간 반 이상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

으로 밝혀지기도 했어요.



<정말 상상 이상으로 많이 씁니다 - 와이즈앱 제공>


유튜브 바이럴은 여전히 '핫'합니다.

이제는 '하우투'(How To), 일반 키워드 검색시장까지

파고들었어요.


주변을 한번 둘러보세요.
이제 네이버가 아니라 유튜브에서 바로 검색을 하는 일이 정말 잦아졌습니다.


'없는 게 없는 데다 동영상이라 이해도 쉽다'

라는게 사용자들의 의견이죠.



<보라! 아름다운 우상향 그래프를..!>


당연히 광고주들도 유튜브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검색 자체를 유튜브에서 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과거 검색 포털과 블로그에서 하던 기본 작업을 유튜브에서도 해야 할 필요성이 생기게 됐죠.




2. 유튜브 바이럴, 니즈(Needs)를 타고 섭외 가격은 상상초월..!


유튜버 A는 구독자 10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섭외비는 회당 1,000만원입니다.


유튜버 B는 신선한 컨셉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섭외비는 700만원으로 조금 저렴하지만, 2차 저작권이 필요하여 함께 협의하니 1,300만원이 훌쩍 넘었습니다.


디노(DINO)에서는 이미 20여곳의 MCN과

크리에이터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도 섣불리 고가의 메가 인플루언서를

권장하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3. 매일 100개에 가까운 영상이 크레브를 통해 제작되고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위 질문의 답변은 간단합니다.


"결과를 보장하기 어렵다."

그렇습니다.


어떤 유튜브 바이럴도 결과값을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정답을 다 알려줘도 못합니다>


콘텐츠의 성공에는 정말 다양한 요인이 얽혀있어요.

좋은 기획과 유연한 광고주, 인플루언서의 적극성 등 외에도 많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시장의 반응은 섣불리 예측하기 어렵죠.




그럼 불확실한 유튜브 바이럴, 포기해야 하는걸까요?

"아니에요."


저희는 국내 최대 유튜버 매칭 플랫폼

크레브(Creve)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2만명이 넘는 유튜버와 브랜드, 광고주가

다양한 방법으로 매칭되어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콘텐츠 창고, 크레브는 어떻게 유튜브 바이럴에 강자가 되었을까요?




4. 합리적인 가격, 눈에 띄는 효율성으로 시장을 장악한 유튜버 다이렉트


크레브 서비스는 능동적인 자사의 유튜버

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시장에서 메가 인플루언서 위주로 진행되는

비합리적인 가격에 태클을 걸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주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상품인

'유튜버 다이렉트'는 무엇일까요?


기본 5명을 한번에 진행하고, 5개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럼 왜 유튜버 다이렉트가 성공했는지 알려드릴게요.


1. 노출

바이럴의 기본이 되는 노출입니다.

콘텐츠의 성공을 1회성 고비용으로 모든 걸 거시겠습니까?


리스크-헷징의 개념과 함께 5개 다수를 선택하시겠어요?



2. 검색하면 얼마나 나오나요?

많은 분들이 그래서 유튜브 조회수가 얼만데?

라고 물어보시기도 해요.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지금' '검색'해서

내 제품이 나오는지!


이제 유튜브로 상품을 직접 검색하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3. 소구 포인트

유튜버 다이렉트는 진행과 함께 담당

크레브 매니저가 배정이 됩니다.


콘티의 조율과 콘텐츠 제작 관리를 통해

제품의 소구 포인트를 잡아냅니다.



4. 2차 라이센스

아마도 저희 상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수많은 유튜버들 직접 또는 대행사를 통해 진행해 보신

경험이 있으시면 알거에요.


2차 저작권 협의가 참 까다롭습니다.


저희는 다이렉트 상품에 한해서는 자사의 유튜버들과

2차 라이센스 무료제공 계약을 맺고 있어요.


광고주는 비용의 부담을 덜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곧바로 콘텐츠를 자사 홈페이지나 마케팅 소스로 활용할 수 있어요.


아무리 영향력이 있는 유튜버라도 높은 광고비를 내고,

내 마음대로 쓸 수 조차 없다면 무슨 소용일까요?



5. 높은 재구매율

본 상품으로 마케팅 해보신 분들은 장점을 명확하게 느낍니다.

비용에 따라 A, B, C 타입으로 나뉜

다이렉트 상품의 재구매가 자주 일어나는 이유에요.


알리지 않고, 노출되지 않으면 제품이 좋아도 판매가 어렵죠.

저희에게 협력을 요청하는 많은 광고주분들은 이를 이해하고

주기적으로 상품을 구입하여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이제 검색의 대세가 되어 버린 유튜브, 소위 '내 상품을 까는'

작업을 하지 않으면 유리함을 잃어버리게 돼요.




5. 200만원대로 합리적,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탄생한 New 마케팅 전략


기존의 유튜버 다이렉트 상품은

기본 5명, 5개의 콘텐츠를 제작해요.


최근 3개월간의 만족한 구매 광고주의 피드백을 받아

비용 효율을 극대화하고, 12월까지 연장하여 신규 전략을 제안합니다.


광고주를 위한, 광고주에 의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케팅 상품명 : 유튜버 다이렉트 임팩트(Impact)
- 상품 가격 : 250만원(Vat 별도) - 소요기간 : 콘텐츠 기획부터 일정 완료까지 3주
- 상품 주요 목표 :
1) 1~3만 유튜버 콘텐츠 다수(3)건의 제작과 노출
2) 검색 노출 용이성 확보, 최신의 연관 검색 정보 콘텐츠 생성
3) 2차 저작권 3개월 무료제공 (150만원 상당)

*다이렉트 상품은 70만원부터~ 진행 상담이 모두 가능합니다.


(원활한 매니지먼트를 위해서 담당 매니저를 배정해드려요)

(진행 일정의 확보에 약간의 대기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도 모델처럼 웃게 해드립니다>


계약 시점부터 전담 매니저가 책임지고 진행합니다.

지금 바로 마케팅 상담을 신청해보세요.


끊임없는 실험과 도전정신으로 답을 찾아내는

애드크레브의 마케터들에게 고민을 넘겨보세요.


여러분의 사업에 터닝포인트를 가져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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